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카톡 멀티 프로필 설정하는 진짜 방법과 삭제 방법, 사업자라면 필수!!

by Planzee 2023. 2. 20.
반응형

카톡은 전국민이 사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국민 필수앱입니다. 특히 사업하시는 분들이나 선생님들은 번호 저장과 동시에 나의 사적인 프로필들이 노출이 되어 불편한 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꼭 필요한 기능이 멀티 프로필 기능인데 나의 지인들에게 보이는 프로필을 따로 설정함으로써 나의 개인 사생활 노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는 이유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사업자 번호를 따로 만들어서 시작하면 좋겠지만 초창기에는 그럴 여유가 없기 때문에 본인 휴대폰 번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선생님들의 경우에는 따로 폰을 만들기엔 또 조금 애매해서 본인 폰을 연락 수단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연락이 시도때도 없이 오게 되고 번호를 분리하여 바꿨다 하더라도 처음 나의 개인 카톡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톡으로 연락이 계속 오게 됩니다. 번호 바뀌었다고 다른 쪽으로 말하기도 애매하고 난감한 상황이 되지요.

 

 

그렇다고 지인들에게 보여지는 나의 모습까지 바꿔야 하나 생각이 드실 겁니다. 

 

 

그럴 때 멀티 프로필로 자연스럽게 사용자가 바뀐 것처럼 유도하여 불편한 상황 없이 다른 사업자 번호 카톡으로 옮기게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또한 새로운 비지니스 관계가 형성될 때에도 공적인 프로필로 보여 줄 수 있게 됩니다.

 

멀티 프로필은 이렇게 사용하는 것이다

멀티 프로필은 내 친구들에게 보여질 나의 모습을 설정하여 친구들만 보게 하는 것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기본 프로필을 내 카톡 친구들에게 보이게 하고, 새롭게 형성된 비즈니스 관계인 분들만 따로 멀티 프로필에 보이게 한다면 번호를 처음 저장했을 당시 나의 기본 프로필이 노출되게 됩니다.

 

 

따라서 반대로 해야 됩니다. 멀티 프로필에는 내 친구들이 노출되게 하고 기본 프로필은 처음 만난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꾸며야 합니다.

 

 

내 멀티 프로필이 진짜 나의 아이덴티티이고 내 지인들이 들어가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멀티 프로필 설정하기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멀티 프로필을 설정하는 방법을 시작하겠습니다.

 

 

카카오톡_더보기

먼저 멀티프로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더보기를 눌러 지갑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활성화되어 있겠지만 그게 아닌 분들이라면 활성화시켜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_화면

그럼 사전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카톡 친구로 가면 나의 프로필 밑에 +버튼과 함께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하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눌러서 친구들에게 보일 프로필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친구별로, 가족별로 다르게 설정하면 설정한 대로 보이게 되므로 용도에 맞는 프로필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_프로필화면

사진과 배경, 이름과 상태 메시지를 친구들에게 보이기 원하는 대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위는 그저 예시일 뿐이고 저렇게 딱딱하고 무미건조한 프로필은 메인 프로필로 설정해 주시면 되고요.

 

 

카카오톡_프로필화면

어쨌든 멀티 프로필1이 완성이 되었고, 메인 프로필은 처음 만난 사람들이거나 비즈니스를 하는 분들이 나를 봤을 때 보이기 원하는 것으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멀티프로필1에 보이기 원하는 친구들을 설정하러 가 보겠습니다.

 

 

 

카카오톡_프로필화면

나의 진짜 프로필을 멀티프로필1로 해  놓고 친구 관리를 눌러 이 모습이 보이기 원하는 친구들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친구는 물론, 채팅방까지 설정이 가능하므로 차근차근 하나씩 들어가 보겠습니다.

 

 

 

카카오톡_프로필화면카카오톡_멀티프로필_화면

상단에 지정친구 추가 버튼을 선택해서 친구들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잘못 설정했다 해도 해제 버튼을 눌러서 제외시킬 수 있고요.

 

그리고 빼먹었어도 다시 친구 추가를 눌러서 새로운 친구를 이곳에 넣을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카카오톡_화면

친구 옆에 채팅을 누르면 내가 하고 있는 채팅방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채팅방을 설정하면 그 안에 사람을 추가할 수 있는데 기존에 연락처가 있는 분들은 추가할 필요가 없고 친구들 이외에 추가해야 할 분들이 있으면 친구 추가를 먼저 해 주신 후 이어서 체크해서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_프로필화면카카오톡_프로필화면

프로필 설정은 다들 알고 계시죠?

멀티 프로필이든 메인 프로필이든 우측 상단에 톱니 버튼 누른 후에 이름, 상태창 등은 물론이고 이모티콘이나 음악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꾸미기 설정은 하단에 다 있으니 한 번씩 누르면서 해보시면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 삭제하기

카카오톡_멀티프로필_편집카카오톡_멀티프로필_삭제

멀티 프로필의 삭제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삭제하고자 하는 나의 멀티프로필에 들어갑니다.

 

그 후 편집을 누르고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됩니다.

 

 

이렇게 멀티 프로필을 만들어 설정하고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약하면 내가 보이고 싶어 하는 친구들에게 멀티프로필을 만들어 보이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메인 프로필 혹은 기본 프로필이 중요할 것이란 생각이 들겠지만 남이 나의 번호를 저장해서 내 프로필을 본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지인들을 멀티 프로필로 옮기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 사업자 카톡 만드는 방법(카카오톡 채널관리자 센터) (tistory.com)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 사업자 카톡 만드는 방법(카카오톡 채널관리자 센터)

업무와 개인 카톡을 분리하고 싶으신 분들 있을 겁니다. 아이폰으로 유심과 esim을 써서 투폰으로 쓴다고 해도 카카오톡 계정을 동시에 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업무용 카톡을 카카오 플

agae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