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도장 삽입 2가지 상황에 대한 대처법 : 투명 vs 불투명
엑셀로 견적서를 만들거나 계약서를 작성할 때 도장이 꼭 들어가야 합니다. 특히 견적서의 경우에는 공공기관과 거래를 할 경우에는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데요.
도장을 종이에 찍고 사진 찍어서 삽입하는 방법과 인터넷 사이트에서 만들어서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엑셀 도장 삽입 2가지 상황에 맞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배경이 투명한 도장 파일 넣기
먼저 전자도장 파일이 있는 분들은 아주 간단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전자도장 만드는 방법은 아래에 글을 첨부해 드릴 테니 참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도장 파일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 하에서 이야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견적서나 도장이 들어가야 할 문서를 열고 상단에 있는 삽입 - 일러스트레이션 - 그림 - 셀 위에 배치 - 이 디바이스를 선택해 줍니다.
이 과정은 일반적인 사진이나 그림을 넣는 과정과 동일합니다.
다만 셀에 배치하게 되면 셀 안에 들어가는 것이고 도장 특성상 표 위에 위치해야 하기 때문에 셀 위에 배치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파일을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 디바이스를 눌러서 파일이 저장된 위치를 지정해 줘야 합니다.
도장 파일이 있는 위치를 지정해 준다면 이렇게 크게 첨부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은 문서 위 어디든 자유롭게 이동하고 크기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삽입하려는 크기에 맞게 귀퉁이를 눌러서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크기를 줄여서 실제 도장의 크기 정도로 맞추고 원하는 위치에 이동시켜 주면 끝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누끼가 안 따진 / 배경이 안 지워진 도장 이미지 넣기
이번에는 배경이 안 지워진 도장 파일을 넣어 보겠습니다.
이 경우에는 실제 도장을 종이에 찍어서 스캔을 하거나 사진을 찍은 경우가 되겠죠.
위에서 삽입하는 과정대로 똑같이 삽입 - 일러스트레이션 - 그림 - 셀 위에 배치 - 이 디바이스를 선택해서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하얀 배경이 있는 상태의 파일로 첨부가 됩니다.
이 상태로 넣게 되면 뒤에 있는 표나 글씨가 가려져서 사용할 수 없게 되죠?
그런데 엑셀에서 자동으로 누끼를 따게 해 주는 기능이 있으니 참 놀랍습니다.
메뉴에서 그림 서식을 누른 후에 색 - 투명한 색 설정을 눌러 줍니다.
그럼 마우스의 커서가 위와 같은 모양으로 바뀌게 되는 것을 볼 수 있게 되는데요.
바로 저 포인트로 클릭을 하는 곳의 색이 투명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명해져야 하는 영역인 흰색 영역을 클릭해 주면 투명해진다는 얘깁니다.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클릭한 하얀색 부분이 투명해집니다.
아주 신기하죠?
대신 배경 칼라가 인식하기 쉽게 단색으로 되어 있는 것이 좋고 위와 같이 흰색으로 도장 칼라와 구분이 명확해야 인식이 잘 됩니다.
이후의 과정은 앞에서 한 것과 같이 크기를 줄이고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엑셀 도장 삽입 2가지 상황에 따른 방법을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소개해 드린 팁들이 실무에서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함께 봐야 좋은 팁들
엑셀 조건부서식 색 채우고 수식 사용하기 정말 간단해요 5초컷!
엑셀 숫자 한글 변환 함수 & 셀 서식으로 초간단 2가지 방법
엑셀 시간 더하기 빼기 이렇게 쉬운 거였어? 1가지만 알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