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빙 요금제 변경으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서 갈아탄 후기 vs 넷플릭스

by Planzee 2024. 2. 13.
반응형

유튜브와 OTT 시장의 활성화로 이젠 TV보다는 태블릿이나 폰으로 영상을 시청하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아쉽게도 유튜브는 물론이고 OTT 업체들의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티빙 역시 가격을 올렸는데요. 티빙 요금제 변경 내용과 넷플릭스와의 비교, 그리고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통한 사용 후기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티빙 요금제

 

국내 OTT 중에서는 그래도 많은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티빙에서도 요금제를 올렸습니다.

저는 기존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으로 사용해 왔는데 티빙에서 가격을 올리는 순간 광고형 멤버십이 되어 볼 수 있는 것이 상당수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광고형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가격 5,500원 9,500원 13,500원 17,000원
최대 해상도 720p 720p 1080p 4K UHD
동시 접속 인원 1대 1대 2대 4대
콘텐츠 다운로드 불가 200회 200회 200회

 

현재 티빙 요금제는 광고형을 제외하고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가격제는 넷플릭스와 거의 같다고 보셔도 될 만큼 유사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14,900원이 되었습니다(애플 결제 제외).

 

넷플릭스의 가격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형 스탠다드 스탠다드 프리미엄
가격 5,500원 13,500원 17,000원
최대 해상도 FHD 1080p FHD 1080p 4K UHD
동시 접속 인원 2명(2대) 2명 (2대) 4명(6대)
콘텐츠 다운로드 가능 가능 가능

 

넷플릭스는 광고형 제외하고는 5천 원 추가하면 인원 수 1명 늘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요금제는 티빙이나 넷플릭스나 거의 같습니다. 넷플릭스는 기기 대수로는 2대가 더 많은 6대까지 지원하는 모습입니다.

 

넷플릭스는 광고형 스탠다드를 사용해도 동시 접속은 2대나 가능하고, 해상도 역시 더 높은 1080p를 지원합니다.

게다가 콘텐츠 저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티빙의 광고형 요금제보다는 훨씬 혜택이 좋습니다.

 

티빙은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것까지 제한을 둬서 실질적으로 광고형으로 할 경우에 볼 수 있는 것들이 상당 부분 제한됩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다시 이야기해 볼게요.

 

 

티빙 화면

 

저는 넷플릭스 역시 구독하고 있는데 넷플릭스는 제가 즐겨 보는 최강야구의 업데이트가 종종 늦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티빙으로 최강야구를 바로바로 시청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특히 국내 OTT 업체답게 강철부대와 같은 국내 예능들을 바로바로 업데이트해 주고 시청할 수 있었던 것이 최대 장점이었습니다. 특히 12시 땡 하면 공개가 되는 프로그램들의 경우에는 바로 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이런 점들은 넷플릭스보다 낫기 때문에 티빙을 많이 이용했었습니다. 물론 지금 이야기한 것들은 티빙의 오리지널 콘텐츠나 파라마운트+와는 거리가 먼 콘텐츠이긴 합니다만 근래에 넷플릭스에서도 볼 만한 게 없어서 티빙 오리지널을 볼까 했던 것이죠.

 

그러나 요금제가 바뀌고 시청 콘텐츠에 제약이 걸리게 되면서 시청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으로 구독 가능하지만

 

유튜브, 넷플릭스를 보고 있는 입장에서 OTT를 또 구독하는 것은 겹치는 부분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메리트가 떨어집니다.

그래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통해서 티빙을 구독하고 있었죠.

 

네이버를 통해서 구독하는 구독자들은 광고형 요금제로, 파라마운트 제공 콘텐츠나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는 시청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베이직 요금제인 9,500원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고, 플러스 멤버십 이용자들은 4,600원 정도만 내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물론 티빙 입장이 이해가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서 어떻게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 대다수의 사람들이 네이버를 통해서 시청하게 되면 매출에 영향이 생길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이미 동시 접속은 기기 1대뿐이고, 화질 역시 요즘에는 찾아보기 힘든 720p로 제한되어 있는 상태에서 중간 광고 송출까지 이미 패널티는 많이 먹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볼 만한 콘텐츠는 파라마운트 및 오리지널 콘텐츠인데 이것 마저 시청이 불가능하니 그냥 넷플릭스나 보자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는 것이죠.

 

 

네이버 멤버십 콘텐츠 변경 티빙으로 하는 모습

그래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 혜택을 티빙에서 쿠키 49개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콘텐츠팩이 참 좋았는데 네이버에서 삭제를 하는 바람에 울며 겨자먹기로 선택하게 된 것이죠.

 

결국엔 플러스 멤버십으로 누릴 수 있는 최대의 서비스가 이젠 사라졌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네이버 멤버십 기본 콘텐츠를 쿠키 49개로 한 모습

 

물론 4,600만 더 내면 베이직 요금제를 쓸 수 있는 것은 다르게 생각하면 혜택일 수 있습니다. 요즘 인기가 상당히 많은 환승연애3와 같은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멤버십 업그레이드를 통해 적은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ott 서비스를 티빙만 하신다거나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지불할 만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구독제 상품들도 이전보다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여기에 티빙까지 추가금을 내고 보는 것은 솔직히 과하다 생각해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서 티빙을 포기한 것이고요.

각자 선호하는 콘텐츠가 어느 OTT에 많은가에 따라 지갑이 더 열리고 닫히고 할 것 같습니다.

 

이상 티빙 요금제 및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와 함께 플러스 티빙 광고형 요금제 이용 후기를 간단히 말씀드렸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팁들

 

유튜브 프리미엄 환불 해지 모바일로 초간단하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구매 및 사용처 with 아이폰

 

소비자보호법 환불 규정,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은 불가?

 

상가 전기세 tv 수신료 해지 및 환불받는 방법 초간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