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순간접착제가 손에 붙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

by Planzee 2022. 10. 31.
반응형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흘러서 손에 붙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럼 순식간에 딱딱하게 굳어서 굉장히 불쾌한 기분이 들게 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번 시간에는 조금이라도 빨리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치 없이 제거하기

어렸을 때에도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가 손에 묻거나 손가락 두 개가 붙게 되면 서서히 둘을 잡아서 떼어 내고 나머지 붙은 부분들은 시간이 지나면 떨어지겠지 하고 잊고 지내다 보면 떨어져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잠시 동안은 불편하겠으나 일상생활 하면서 생각 날 때마다 손톱으로 슬슬 긁어 주면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떨어집니다.

손에 붙은 순간접착제

처음 막 붙었을 때 빨리 닦는다고 휴지를 사용하게 되면 휴지까지 손에 붙게 되어 더욱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다 마르기까지 기다렸다가 다 굳은 다음에는 손톱으로 꾹꾹 눌러서 순간접착제를 잘게 쪼개 준 다음 시간 날 때마다 손톱으로 긁으면 조금씩 떨어집니다.

 

핸드크림 및 선크림

특별한 조치 없이 떼어 내기가 힘들거나 조금이라도 빨리 떼어내고 싶은 경우에는 핸드크림/선크림으로 순간접착제가 붙은 부위를 문질문질 해 줍니다. 문질문질한다고 해서 한 번에 쓰윽 떼어지는 경우가 있을까 싶지만 순간접착제 부위가 부드러워지는 데에는 효과가 있어서 이후 떼어 내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바셀린 및 기름

바셀린을 바르고 역시나 문질문질 해 주시면 기름기로 인해 순간접착제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기름 성분이 들어간 식용유, 오일, 버터 등도 기름 성분으로 인해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딱딱하고 견고해진 순간접착제를 부들부들 연하게 하여 제거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레몬

레몬즙을 해당 부위에 뿌려 주거나 레몬으로 닦아 주면 레몬의 산 성분으로 인해 순간접착제의 접착 기능을 약화시킵니다.

 

소금

어른 수저 1스푼과 물 조금으로 약 1분 동안 반죽하듯이 문질문질 해 주고 흐르는 물에 씻으면서 떼어 줍니다. 그래도 잘 안 벗겨진다면 소금만 사용해서 비벼 줍니다.

 

아세톤

순간접착제 제거에 가장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아세톤입니다. 그렇지만 아세톤은 사람에 따라 연약한 피부에는 오히려 나쁠 수 있으니 최후의 수단으로 삼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아세톤 사용을 위해서 휴지나 솜, 리무버를 사용할 경우 순간접착제와 다시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손에 직접 찍어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