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스카치테이프 디스펜서 3m 원터치 커터 리필 사용법 및 코스트코 디스펜서 비교

by Planzee 2023. 3. 27.
반응형

스카치테이프 디스펜서 일명 자동 테이프 커터를 처음 구매하게 되면 테이프를 어떻게 리필해야 하는지 궁금하죠. 그래서 리필을 하는 방법을 아래에 소개하면서 과연 이 제품이 살 만한가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더불어서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연필꽂이형 디스펜서는 어땠는지에 대해서도 언급해 보겠습니다.

스카치테이프 디스펜서 가격 및 구매 이유

스카치테이프_디스펜서

스카치 테이프 원터치 디스펜서는 3M에서 나온 제품으로 인터넷 최저가로 13,000~14,000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배송비 3,000원을 추가하면 최종 소비자가 구매하는 가격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16,000원에서 17,000원에 구매가 가능한데 살지 말지 제일 고민하게 만드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다이소에서 스카치 테이프 구매하면 1,000원에 구매가 가능한데
굳이 16배나 비싼 제품을 구매해서 계속 리필을 써야 돼?

 

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저 또한 그런 생각으로 내가 조금 불편하면 돈을 아낄 수 있다는 생각에 리필을 사서 써 왔습니다.

 

그렇지만 리필을 사서 쓸수록 기존에 커팅을 해 주는 부분이 플라스틱인지라 점점 무뎌져서 테이프가 안 잘리는 현상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결국 또 새 거를 사야 되는 굴레를 벗어날 수가 없었습니다.

 

또한 업무상 포장을 많이 하게 될 경우 하나 하나 일일이 뜯어서 사용하는 것보다 이렇게 테이프 디스펜서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업무의 효율과 시간 절약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큰 마음 먹고 구매하게 된 것입니다.

스카치테이프 디스펜서 사용 방법

스카치테이프_디스펜서

테이프를 어떻게 리필하고 교체해야 되는지 포장지에도 잘 나와 있습니다.

안에 설명서도 들어 있는데 똑같이 인쇄되어 있어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다만 처음 써 보는 사람은 이걸 봐도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어떻게 하라는 건지 아리송했고요. 물론 한 번 이해가 되면 참 쉽지만 처음이 어려운 거죠.

 

 

 

스카치테이프_디스펜서

우선 본체는 이렇게 둥글게 생겨서 귀엽게 생겼습니다.

오른쪽의 레버를 내리면 옆에 테이프가 물레방아처럼 돌아가면서 테이프가 커팅돼서 올라옵니다.

 

하나씩 떼어서 쓰면 되고 12mm나 18mm 사이즈의 테이프를 최대 2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삶의 질이 달라질 만큼 매우 편리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스카치테이프_디스펜서

아래에는 커버를 밑으로 내려서 청소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먼지가 많이 끼거나 할 경우에 면봉으로 청소하라고 하는데 아직 새 제품이기 때문에 청소할 일은 생기지 않아서 나중에 청소하게 되면 말씀드리겠습니다.

 

어쨌든 이제 테이프를 리필해 볼 차례입니다.

 

 

 

스카치테이프_디스펜서

뒤에서 상단 부분을 들어 올리면 이렇게 테이프를 넣는 곳 2개가 올라오게 됩니다.

달팽이가 연상이 될 만큼의 비주얼을 보이는데 저쪽에 양쪽으로 리필 테이프를 넣으면 됩니다.

 

테이프의 사이즈는 우리가 흔히 사서 쓰는 스카치 테이프 리필을 구매해서 넣으면 되고 다이소 가면 1,000원에 2개 판매하고 있습니다.

 

12mm, 18mm는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카치테이프_디스펜서

그리고 이렇게 꼽고 테이프를 주욱 당겨서 회색 돌아가는 제일 끝 부분 붙여 주시면 됩니다.

당연히 접착면은 회색 끝에 붙여야 하니 아래를 보고 있고요.

 

이 상태로 다시 상단 뚜껑을 덮어 주면 됩니다.

 

 

 

스카치테이프_디스펜서

그리고 테이프가 올라올 때까지 오른쪽의 레버를 계속 누르면 테이프가 커팅돼서 올라옵니다.

어린이들이 사용하기 좋기 때문에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아이가 있는 집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3인치 테이프 디스펜서와의 비교(연필꽂이형 커터)

테이프_디스펜서_연필꽂이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3인치 테이프 디스펜서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디스펜서는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건 연필꽂이 기능이 있는데 이 부분은 거의 사용할 일이 없어서 무의미했습니다.

 

또한 커다란 테이프를 사용하고 12mm는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커팅을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손으로 잡고 돌리는 형식이라 힘이 조금 더 들어가지만 5살의 유아도 돌릴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돌릴 때 테이프를 쭉쭉 뜯는 소음이 발생한다는 점은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원터치 테이프 디스펜서 3인치 테이프 디스펜서(코스트코)
크기 작고 귀여움 크고 심플함
소음 없다 돌릴 때 발생(테이프 소리)
리필 테이프의 크기 작다(제일 흔한 스카치 테이프) 크다(3인치 테이프)
편의성 누르는 게 더 편하다 상대적으로 덜 편하다
한 번에 커팅 되는 양 적다 많다
가격 약 13,900원 약 16,9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