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애플워치 스트랩, 케이스 총 5개를 알리에서 직구했는데 과연 성공했을까?

by Planzee 2023. 1. 8.
반응형

애플워치 악세서리를 알리에서 구매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 직구 사이트로 가성비 높은 제품들을 건질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일부 악세러리들도 중국에서 싸게 대량으로 수입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잘못 걸리면 싼 가격만큼도 못하는 제품이 걸리기도 합니다.

이번에 구매한 애플워치 케이스와 애플워치 스트랩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애플워치 케이스 

애플워치_악세서리

애플워치 케이스 3개와 애플워치 스트랩 2개를 구매했습니다.

먼저 케이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애플워치_케이스
애플워치 플라스틱 케이스

애플워치 케이스는 투명 케이스와 화이트 케이스를 주문했습니다. 같은 디자인으로 깔끔합니다.

케이스를 끼우면 애플워치 액정과의 거리감이 꽤 느껴져서 터치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케이스 없이 쓰는 게 좋긴 하지만 만약 충격에 의해서 애플워치 액정이 깨지면 참 마음이 아프겠죠.

실제로 주위에 애플워치 액정이 깨져서 쉽사리 고치지 못하고 그냥 쓰는 분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를 대비해 케이스를 쓰는 게 맘편히 쓸 수 있긴 하겠죠.

 

 

애플워치_케이스

터치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잘 먹히는 것이 있고, 잘못 걸리면 터치에 애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번에 구매한 제품들은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애플워치_케이스애플워치_케이스

테두리가 화이트 색상이 케이스는 깔끔한 인상을 주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측면에 버튼과 다이얼 누르는 데에는 큰 이상 없이 잘 작동했습니다.

 

 

애플워치_실리콘케이스
애플워치와 실리콘 케이스

실리콘 케이스가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화이트 색상의 케이스가 각 잡힌 모양으로 깔끔하고 예뻤는데 이 실리콘 케이스도 아주 귀엽고 예뻤습니다.

특히 이 실리콘 케이스는 액정 보호커버가 없기 때문에 애플워치의 좋은 터치감 너프를 받을 일이 없다는 것이죠.

 

뾰족한 물체에 찍히지 않는 이상은 애플워치의 테두리 보호 역할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액정 자체에 가해지는 위협이 생길 경우에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그건 뭐 어떤 시계도 마찬가지긴 하겠지만요.

 

 

애플워치_실리콘케이스

기존에 달려 있던 스트랩과 함께 장착한 모습입니다. 이 실리콘 케이스는 스트랩을 모두 분리하고 장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애플워치_실리콘케이스
측면의 모습

측면 역시 크게 특별할 것은 없고 실리콘 케이스답게 흐물텅거리는 느낌은 있습니다.

애플워치 케이스 3종 모두 1,300원에서 1,600원 사이에서 구매했습니다.

이 정도면 가성비로 합격되겠습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애플워치_스트랩
애플워치 스트랩

애플워치 스트랩은 밴드형이 약 1,700원, 스포츠 루프 스트랩이 2,600원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모두 저렴해서 부담없이 여러 개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애플워치_스트랩

실버 색상이 스포츠 스트랩인데 찍찍이로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그런 재질의 찍찍이는 아니어서 살에 닿아서 아프거나 하지 않는 재질입니다.

 

 

애플워치_스트랩

먼저 실리콘 케이스와 함께 장착한 실버 스포츠 스트랩입니다.

색상도 연하고 둘이 묘하게 잘 어울리는 듯한 느낌입니다.

 

 

애플워치_스트랩

밴드를 풀러서 손목에 넣고 찍찍이로 손목 두께에 맞게 붙여 주면 됩니다.

차고 빼는 데에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지만 끝을 당겨서 맞춰야 하기 때문에 편하지도 않습니다.

그렇지만 한 번 착용하면 충전할 때 빼기 때문에 크게 불편함이 없을 듯합니다.

 

 

애플워치를 찬 손목

손목에 찼을 때의 모습.

 

 

애플워치_스트랩
둘다 아이보리 계열

다음은 밴드형인데 실리콘 케이스와 제일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밴드형 스트랩도 사이즈가 4가지여서 자신의 손목 사이즈에 맞는 것으로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_스트랩

비주얼적으로는 이 두 조합이 제일 괜찮고 심플하고 예뻐 보이는데 사이즈가 작은 스트랩을 구매하면 피가 안 통할 수도 있습니다. 와이프가 사용할 예정이어서 S 사이즈로 구매하였습니다.

애플워치 스트랩이 워낙 많아서 뭘 사야 될지 고민될 수도 있지만 이 밴드형 스트랩이 저는 개인적으로 편한 것 같습니다.

아날로그 시계를 사용했었을 때의 스트랩이 가죽이었기 때문에 가죽 재질이 뭔가 편하고 익숙하지만 그 편안함을 느낀 것이 이 밴드형 애플워치 스트랩이었습니다. 

 

 

애플워치_스트랩

생각보다 쫀쫀해서 쉽게 늘어나지는 않을 재질입니다.

금세 늘어나서 못 쓰고 그럴 일은 없어 보입니다.

 

 

애플워치를 찬 손목

일반 남성의 경우에는 S 사이즈는 이렇게 꽉 조이기 때문에 더 큰 사이즈로 사야 될 듯합니다.

 

어쨌든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호환 애플워치 악세서리들은 쓸 만한 것 같습니다.

전부 합격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