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인스타360 연장 셀피 스틱 신형 개봉기

by Planzee 2023. 1. 7.
반응형

인스타360 ONE RS를 구매하면서 함께 구입한 연장 셀피스틱을 개봉해 보겠습니다. 360도 카메라를 사용할 때 인비저블 셀피스틱이 필수인데 특히 드론을 사용한 것처럼 항공샷을 촬영할 때 3m의 연장 셀피 스틱은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구매하게 된 연장 셀피 스틱 신형을 개봉해 보고 소감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연장 셀피 스틱 개봉기

insta360_연장셀피스틱

인스타360 one rs 트윈 에디션 개봉기는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360도 카메라의 극적인 효과는 모노포스 / 연장 셀피 스틱이 필수라고 생각해서 구매하게 되었고, 가격은 insta360 공홈 기준으로 128,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insta360 공홈에 파워셀피스틱 등 많은 셀피스틱들이 있지만 1m 내외의 셀피스틱으로도 재미있는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꼭 연장 셀피 스틱은 필수가 아닙니다. 다만 저는 드론샷 같은 극단적인 효과에 너무 매혹이 되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insta360_연장셀피스틱
연장셀피스틱의 구성품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삼각대와 보증서, 설명서입니다.

나머지는 위, 아래 찍히지 말라고 단단한 스펀지로 끝 부분을 보호해 주었습니다.

 

 

insta360_연장셀피스틱

이 모노포드는 시루이에서 제조하나 봅니다.

시루이 패스 도장이 찍혀 있습니다. 10월 29일 제조로 그렇게 오래된 녀석이 아니네요.

 

 

insta360_연장셀피스틱

구형은 88,000원인데 최소길이가 50cm입니다. 신형은 최소길이가 36cm로 많이 단축이 되었지만 대신 두께가 많이 증가했습니다. 36mm입니다.

짧고 두꺼운 게 좋은지 얇고 긴 게 좋은지 본인이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저는 짧은 게 아무래도 휴대하기 용이하기 때문에 신형을 구매했습니다. 가방에 들어갈 정도는 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insta360_연장셀피스틱

길이별로 표시되어 있고 전부 다 뽑았을 경우 3m가 되고 위에서부터 얇은 부분만 뽑게 되면 단계에 따라 120cm, 240cm로도 뽑을 수 있습니다.

 

제법 두툼하고 뽑을 때 적당한 뻑뻑함이 있기 때문에 흘러내리거나 할 염려는 없어 보이는데 이것도 사용할수록 헐거워질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있어서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insta360_연장셀피스틱

그리고 길이 3m를 소화하면서도 짧아졌기 때문에 관절이라고 해야 될지 중간 이음새 부분이 이전 모델에 비해서는 많이 늘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휘어짐이나 덜걱거림이 생각보다 있습니다.

모 유튜버가 막 흔들었을 때 흔들거림 및 덜걱거림이 매우 심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태생의 한계라고 생각됩니다.

 

연장 셀피 스틱의 단점? 유의점?

관절이 늘어날수록 흔들림이 많아질 가능성은 높아집니다. 이를 잡기 위해서는 더욱 견고한 재질과 설계가 필요해지는데 그렇게 되면 무게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늘어나기 때문에 휴대용과는 거리가 멀어지게 되겠지요.

그래서 액션캠의 뛰어난 손떨방 및 후보정을 활용해서 적당한 덜걱거림 및 휘어짐을 커버하고 기능성과 휴대성을 올린 연장 셀피스틱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 목적인 아주 높은 높이까지 카메라를 달고 올려서 우리가 흔히 보는 시선과는 다른 각도에서 볼 수 있게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훌륭하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제 역할을 충분히 한다고 봅니다.

 

 

insta360_연장셀피스틱,one rs

두께 자체가 제법 두꺼워졌기 때문에 이렇게 별도의 장비 없이도 삼각대 자체만으로도 세울 수 있습니다. 물론 안전상 이렇게만 사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고 밑에 미니삼각대를 연결하여 안전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인스타360 ONE RS를 장착한 모습인데 제법 크기 가늠이 되실 겁니다.

 

생각보다 두껍기 때문에 사람 많은 곳에 들고 다니기에도 살짝 부담스러워지는 게 없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남 시선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면 문제될 것 없다고 생각됩니다. 카메라 자체가 작기 때문에 크게 눈의 띌까 싶기도 하고요.

 

 

insta360_연장셀피스틱에 장착한 one rs

어쨌든 실내보다는 야외에 들고 다니게 될 것이기 때문에 시선 정도는 괜찮을 것 같고 재미있는 컷들 많이 찍어 볼 생각입니다. 현재 한겨울이라 어딜 다니기가 쉽지 않지만 날 풀리고 따뜻해지면 많이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3m로 제일 길게 빼고 높이 들고 다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신기하고 재밌는 영상들이 담기더라고요.

 

인스타360 one RS 구매 후기 및 개봉기 (tistory.com)

 

인스타360 ONE RS 접착 렌즈 가드 개봉 및 사용기 (tistory.com)

 

인스타360 ONE RS 마이크 어댑터 개봉기 (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