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일본여행 선물 휴족시간 사용법과 사용시간 및 효과 아이폰으로 번역해 봄

by Planzee 2023. 5. 24.
반응형

휴족시간은 일본여행에서 기념품 혹은 선물로 인기가 상당히 많은 제품입니다. 제가 6년 전에도 일본여행 다녀올 때 추천 상품이었는데 아직도 인기가 있으니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님이 입증되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효능의 차이는 있는 점은 감안해 주시면 될 것 같고 냉찜질이 필요한 상황이나 열심히 걸어서 다리가 붓고 열이 날 때 식혀 주는 용도로는 상당히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휴족시간의 사용법과 사용 시간,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족시간 국내에서도 구매 가

휴족시간

과거에는 휴족시간이 일본에서만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때문에 여행객들에게 기념품이나 선물용으로는 필수템으로 여겨졌고 일본여행을 다녀오는 사람에게 구매를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이제는 올리브영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고, 인터넷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현재 15,000원 정도에 6매 X 6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수량은 2상자에 해당되는 양입니다.

 

휴족시간휴족시간

휴족시간 본 제품은 한 상자에 3봉지씩 6장이 들어 있어서 총 18장이 됩니다.

 

 

 

휴족시간_아이폰번역

많은 분들이 대충 사용법은 알고 계시겠지만 일본어로 되어 있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읽지는 못하기 때문에 알음알음 사용해 왔습니다. 현재는 정보가 넘쳐나기 때문에 검색만 하면 다 나오지만 아이폰으로 번역을 시켜 보았습니다.

 

 

휴족시간 사용법

휴족시간_번역

우선 휴족시간의 이름처럼 발을 쉬게 해 주는 것으로 발바닥이나 종아리 등 다리에 붙이는 제품입니다.

그렇지만 어깨나 다른 부위에 붙여도 안 된다는 것은 아니고 습진이나 상처, 예민한 부분에 사용은 하지 말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젤타입이어서 살에 붙였다 뗄 때 젤이 떨어져서 살에 붙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손으로 잘 떼어지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효능에 있어서는 차갑게 해 주는 열을 식히는 용도, 냉찜질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따라서 온찜질을 해야 할 상황에서 사용하는 것은 굳이 바람직하지는 않습니다.

 

냉찜질 온찜질
혈관 수축을 통해 혈액순환을 늦춘다
붓고 통증과 염증을 감소

골절이나 염좌, 타박상 등의 외상
혈관 확장을 통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근육 이완 작용을 통한 통증 완화

근육의 뭉침이나 만성 근육통 등

 

붙이는 법은 파스를 한 번이라도 붙여 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가능합니다. 투명 필름을 떼어 내고 붙이고 싶은 부위에 붙이면 됩니다.

이 제품은 제품에 언급된 대로 의약품이 아니라 수분의 기화열을 이용해 냉각시키는 시트일 뿐입니다. 환부가 생겼다면 이 제품을 붙이지 말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개인적인 사용기

휴족시간

이 제품을 사용해 보신 분들이나 그렇지 않은 분들이나 호불호가 분명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의 경우에는 사실 불호에 가깝습니다. 몸이 원래 찬 데다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이어서 아무리 오래 걷고 힘들다고 한들 차가운 것을 몸에 붙이고 있는 것이 오히려 불편함을 주었습니다.

 

특히 붙인 부분이 축축해지는 느낌이고 시원하다기보다는 그냥 젖은 옷 계속 입은 느낌이어서 저와 같은 좀 찬 성질의 몸을 가진 분들이나 차가운 것을 오래 붙이는 것이 힘든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다한증이 있는 와이프의 경우에는 잘 붙이고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만 발에 땀이 금방 차기 때문에 잘 떨어지는 경향은 있습니다.

 

어쨌든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일상에서 열을 좀 식히는 목적이 아니라면 의료용으로의 사용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