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마다 긴급출동을 1년에 6회 정도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사용하는 삼성화재 서비스는 1년에 6회 긴급출동 서비스, 6회 견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견인 서비스의 경우 1회당 10km까지 무료이고 그 이상의 경우 거리에 따른 추가금이 부가됩니다.
그런데 긴급출동 서비스를 부르면서 2가지 증상을 한꺼번에 처리할 경우 특약이 과연 몇 개 깎일까요?
긴급출동 횟수와 상관없이 고장 증상별로 특약 사용됨
배터리 방전으로 시동불능 상태가 되어 삼성화재 긴급출동을 불렀습니다. 그리고 시동을 걸어 40분 이상 주행하고 잠시 주차했다가 다시 시동을 걸려고 하는데 다시 방전되었습니다. 자동차 발전기가 나가서 교체하고 배터리 전압은 크게 나쁘지 않은 것으로 들어서 따로 교체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교체하는 것이 보통 원칙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부르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시 부르게 되었습니다.
1회 사용하고 나서 또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당연히 한 번 더 사용한 것이기 때문에 2회 차감이 됩니다.
그런데 시동 불능상태가 된 데다가 2중주차로 인해 차를 빼야 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기어를 N단으로 옮겨서 차를 옮기고 차키를 꽂아 둔 채로 문을 닫았는데 차가 잠겨 버렸습니다. 차가 오래돼서 잠금장치까지 고장이 나서 키가 꽂혀 있는 와중에 스르륵 잠겨 버렸습니다.
긴급출동 접수를 하면서 배터리 시동 불능과 잠금 장치 해제를 접수했더니 상담원이 2개를 차감하게 된다고 설명해 주었습니다. 1회 긴급출동 부르면서 어차피 온 거 차 문 따고 본네트 열어서 배터리 연결해 주는 것으로 1회 차감이 될 줄 알았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긴급출동 부르면서 배터리 방전, 타이어 펑크, 비상 급유 등의 문제가 복합적으로 와서 부르게 되면 해당 증상별로 특약이 차감되니 한 번 부르면 모든 게 퉁일 것이란 생각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삼성화재 긴급출동 전화번호는 1588-5114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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